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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UED AIP 변경 내역

Ballenteine 2023. 2. 3. 00:32

* 본 포스팅은 남에게 보여주기 위함이 아닌, 내용 정리 입니다. 다소 불 친절할 수 있습니다.

 

UEDAIP

- 유닛, 테크트리 변경 및 새로운 업그레이드 추가.

-  AI의 크게 향상.

-  UED 종족 추가 (기존 테란과 개별적)

 

변경사항

(일반)

-  본진에서 랠리를 통해 미네랄을 찍는다면, 본진에서 생산된 일꾼이 자동적으로 미네랄을 캠. (스타2와 유사)

-  일꾼이 일정 시간이상 어떤 행위도 취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다면, 특수 효과를 통해 일꾼 주변을 밝혀줌.

-  자동 시전 기능 ( 충분한 에너지를 가진 고스트가 락다운을 시전, SCV는 자동 리페어 시전, 배슬은 체력 낮은 유닛에게 매트릭스 사용 등 )

-  일부 유닛의 AI 향상 ( 골리앗, 드라군 ) * 제작자 피셜 : 치료가 아닌 감소.

-  아군이 실시간으로 제작하고 있는 모든 유닛 및 업그레이드를 만들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음.

 

(테란)

-  SCV는 벙커 안에서 공격 할 수 있습니다. 단, 벙커 내에서 치료 할 수 는 없습니다.

-  마린 광물 비용 25로 감소, 공격 속도 감소, 공격력 5로 감소

-  파이어벳 체력 5 증가, 공격 속도 증가

-  고스트 공격 방식 진동형에서 일반형으로 변경, 공격 속도 감소, 락다운 지속시간 크게 감소

-  벌쳐 광물 비용 50으로 감소

-  탱크의 체력 증가, 공격 속도 증가

-  레이스 공격 증가 최대 11, 공격 범위 증가, 공격 속도 감소, 방어 유형 방식 소형에서 중형으로 변경

-  사이언스 베슬 방어력 0으로 변경

-  배틀크루저 광물, 가스, 생산 시간, 인구수 모두 대폭 증가, 체력량 증가 및 공격 패턴 변경.

( 공격이 닿는 범위에 AoE의 피해를 입힘. 다크 스웜에 영향을 받지 않음.)

-  팩토리, 스타포트, 배럭 비용 증사 및 건설 시간 증가, HP 증가, 건물 파괴시 각각 골리앗, 레이스, 해병을 소환

-  벙커 광물 75로 감소, 방어 유형 중형으로 변경

-  벙커와 보급고 회수 기능 추가 (25% 환급 가능)

-  새로운 업그레이드

아카데미의 야전 병원(직역) : 막사 주변 유닛을 천천히 회복하는 오라 제공 (영웅 및 아군에게도 적용)

아카데미의 만병통치약(직역) : 스팀팩 개선. 유닛 갑옷 업그레이드가 2를 달성하게 된다면, 해당 업그레이드는 무력화 됨.

피지컬 랩스의 드라군 카탈리스트(직역) : 야마토의 피해량 증가.

 

(저그)

-  드론 공격 범위 증가, 원거리 공격력 업그레이드 시 영향을 받음.

-  히드라 체력 증가, 기본 방어력 증가, 공격력 증가, 인구수 증가, 생산 시 미네랄 및 가스 증가.

-  임팔러 히드라리스크의 새로운 변형. 기존 럴커와 다르게 스타2의 럴커 처럼 단일 유닛을 공격

(성근 콜로니와 같은 공격)

-  퀸 패러사이트 에너지가 50 이지만, 연쇄 시전 시 딜레이 발생. 브루들링 역시 에너지 값 감소 및 딜레이 증가.

-  브루들링 기본 방어력 1 공격력 8

-  감염 테란 폭발 반경 감소, 죽어도 폭발하도록 매커니즘 수정, 근접 업그레이드에 영향을 받음. 주위 테란 마린들의 이동속도를 감소 시키는 디버프형 오라를 발산

-  가디언 체력 200 증가, 사망 시 스컬지 생성, 자원 비용 미네랄 150 가스 200으로 증가 인구수 4, 대공 공격이 가능, AoE 피해를 입힘. 약간의 폭발성으로 공격함.

-  고르거 뮤탈리스크의 새로운 변형. 기존 디바우러와 동일한 진화 방식. 단일 대상 근접 공격. 뮤탈리스크에서 추가 인구수는 없으며, 미네랄 50 가스 50으로 변형 가능. 디바우러보다 이동 속도가 느리며, 반응성이 좋고 225의 체력과 4의 방어를 갖고 있음.

-  울트라리스크 이동 속도 업그레이드는 HP 재생 증가, 비용 증가, 업그레이드 시간 증가

-  디파일러 에너지 업그레이드는 재생 속도도 증가, 다크 스윔시 딜레이 발생.

-  부화장 및 저그의 모든 건물 (디파일러 마운트 제외) 의 비용 증가, 구조물은 파괴시 영구적인 유닛을 발생.

-  부화장, 감염된 커맨드 센터는 아무것도 생산하지 않는다. 히드라 덴에서 히드라가 생성되는 방식

( 다시 변경 된것으로 추측)

- 크립 콜로니 변형 시간 증가, 비용 증가, 성큰, 스포어 콜로니 변태 시 비용 감소

-  성큰 스포어의 건물 크기 중간 크기로 변경

-  퀸 둥지 설치 시 퀸 1개 동시 생성

-  레어 Tissue Mending은 잠복한 유닛과 성큰의 체력 재생률 증가

-  갑피 업데이트 비용 증가, 체력 재생률 증가

 

(프로토스)

-  프로브 공격 속도 감소, 3의 피해를 2번 입힘으로써 6의 피해를 입힘. 새로운 업데이트 Robotics Damage를 통해 피해량 4로 증가.

-  질럿의 체력과 보호막이 80/80 으로 증가

-  드라군의 공격 속도 증가 한발당 피해량 10으로 감소, 공격 속도는 해병과 비슷하거나 더 빠름.

-  하이 템플러 자동 공격 추가 (피해량 5), 스톰의 에너지 소모량이 크게 증가하지만, 공격력 역시 증가

-  리버 기본 방어력 증가 및 쉴드량 증가. 

-  호넷 로보틱스에서 생산 가능. 캐리어의 인터셉트 외형을 띄고 있으며, 인구수 1.5를 차지 하는 공중 유닛.

-  스카우트 생산 시간 감소, 200/100 미네랄 가스 감소. 지상 공격 범위 및 속도 증가. 

-  에스코트 스카웃의 대안. 비용이 적으나 가스 소모량이 미네랄 보다 높은 편이며, 스카웃의 대공 보다 약하지만 단일 2타 폭발 공격 보유

-  캐리어 450의 쉴드, 300의 체력를 갖고 인터셉트 생산 10/5 소모. 데미지 8로 증가. 인구수도 크게 증가

-  아비터 공격 방식 및 패턴이 대폭 변경. 공격 애니메이션이 길어 졌으며, 범위 공격을 시전함.

-  넥서스를 포함한 모든 생산 건물은 많은 비용과 생산 시간을 갖습니다. 파괴시 유닛을 생성합니다.

-  광자포 크기가 중간 크기로 변경 되었습니다.

-  쉴드 배터리는 공급하는 모든 파일런의 에너지의 재생률을 50% 증가시킵니다.

-  One with The Khala 새로운 업그레이드. 일부의 유닛들이 자연적으로 회복 됩니다. 근처 유닛이 공격 받으면 보호막을 생성. 

-  Support Bay 로보틱스의 모든 유닛 공격력 업그레이드

 

(영웅)

-  짐레이너 (벌쳐) 공격력 20으로 감소. 공격 속도 대폭 증가. 소형 사이즈로 적용.

-  짐레이너 (마린) 공격력 8로 대폭 감소. 공격 속도 대폭 증가.

-  케리건 (고스트) 피해량 50으로 대폭 증가. 공격 속도 감소. 체력 250으로 감소. EMP 충격파 사용 가능.

-  에드먼트 듀크 (탱크) 일반 모드 50~70, 시즈 150~200의 피해.

-  노라드 2 (배틀) 위 배틀과 같은 공격 패턴을 갖음. 체력 및 공격력 대폭 증가

-  헌터 킬러 체력 80. 체력 재생력이 대폭 증가됨. 5개의 작은 발사체를 발사하는 포격 공격을 함.

-  쿠쿨자 생산 가능. 일반 뮤탈보다 체력 증가 13 데미지. 6쿠션.

-  디바우링 원 피해량 8. 갑옷 무시. 체력 재생률 증가.

-   언클린 원 실제 공격할 수 있으며, 지상 유닛만 가능 AoE를 공격. 주변 적 유닛의 체력을 감소 시키는 버프를 제공하며, 여러마리 있으면 중첩됨.

-  토라스크 AoE 반경에서 100 + 8의 폭발 피해를 입히며, 공격 속도 크게 감소, 공격 속도를 감소 시키는 디버프 발산.

-  페닉스 150 체력. 75 실드. 기본 방어력 3. 실드 재생력 증가. 공격력 감소 및 공격 속도 대폭 증가. 

-  페닉스 (드라군) 2가지의 공격 형태. 먼 거리에 대해 단일 공격. 주변 단거리에 대한 다중 공격.

-  테사다르 200/200 의 쉴드/체력 보유. 쉴드가 일정 값 이하가 되면 체력을 소모하여 쉴드를 재생함. 리콜 사용 가능. 33% 확률로 아콘과 같은 스플래쉬 데미지를 시전. 

-  제라툴 초당 체력 1을 영향을 미치는 치유오라를 가짐. 공격 속도 감소. 보호막 감소 및 체력 증가.

-  레버넌트 다크 템플러 전용 드라군. 영구 은폐 유닛으로 기본 드라군 보다 낮은 쉴드량과 체력을 갖고 있음.

-  간트리오 500/800 쉴드/체력 인터셉트는 2번 공격을 함. Revenant 발사체를 발산하여 약간의 보호막을 복원.

-  가디언 쿠쿨자 변종은 단일 적대적인 모습. 크게 변화된 것은 없음.

 

UEDAIP는 실시간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패치 내용과 맞지 않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